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닫기
아카이브

철학/역사학

  • 홈
  • 아카이브
  • 인문DB
  • 인문고전
  • 철학/역사학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소비의 사회

저자
쟝 보드리야르 저 / 이상률 역
서지
문예출판사
발간일
1992년 01월 31일
조회수
1069
SNS 공유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개요
포스트 모더니즘 논쟁에 불을 붙였으리만큼 화두를 제공했던 고전으로 국내에 출간되어 인문사회과학도들의 대단한 관심을 샀다. 푸코, 들뢰즈, 료타르 들을 포스트모더니즘 이론으로 비판하고 나섰다는 점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20세기 말의 인문사회이론인 '포스트모던 이론'포스트모더니즘의 전위대 역할을 한 저작.


목차
Ⅰ. 사물의 형식적 의례
1. 소비의 기적적인 현황
2. 경제성장의 악순화
Ⅱ. 소비의 이론
3. 소비의 사회적 논리
4. 소비의 이론을 위하여
5. 개성화 또는 최소 한계차이
Ⅲ. 대중매체, 섹스 그리고 여가
6. 대중매체문화
7. 소비의 가장 아름다운 대상 : 육체
8. 여가의 비극 또는 시간낭비의 불가능
9. 배려의 성사
10. 풍부한 사회의 아노미
11. 결론 : 현재의 소외 또는 악마와의 계약의 끝

 
이전글
자본주의 리얼리즘
다음글
모빌리티와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