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보기

전체메뉴닫기
아카이브

철학/역사학

  • 홈
  • 아카이브
  • 인문DB
  • 인문고전
  • 철학/역사학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공유시대

저자
니컬러스A존
서지
한울아카데미
발간일
2019-03-08
조회수
1044
SNS 공유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개요
현대 미디어 담론의 핵심어로 부상한 ‘공유’
그 개념과 실천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
 
지난 10년간 공유는 우리가 온라인 활동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 그리고 실제로 우리가 사는 방식을 지배할 만큼 영향력을 확대해왔다. 사회학자이자 미디어 학자인 니컬러스 존은 이 책에서 하나의 행위로서,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으로서, 그리고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로서 공유가 가지고 있는 수사적 의미를 날카롭게 살펴본다.
 
이 책은 옥스퍼드 그룹에서 시작해 리얼리티 TV, 소셜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공유’의 의미를 추적함으로써 현대 사회에서 친밀한 관계 형성과 유지에 매우 중요한 ‘공유’라는 개념이 처음 등장한 시발점을 찾고, 공유가 여러 긍정적인 가치를 구체화함으로써 현대 미디어에서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된 과정을 제시한다. 또한 소셜 화폐로서의 공유의 지위가 상승한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와 에어비앤비 같은 사업에 대해서도 면밀하게 분석한다.


목차
1장. 도입
2장. 공유는 어떻게 배려가 되었나
3장. 공유와 인터넷
4장. 공유 경제
5장. 감정 공유
6장. 파일 공유
7장. 결론 
이전글
저출산 시대의 가족정책-젠더 가족 그리고 국가
다음글
가족정책을 통해 본 한국의 가족과 근대성 1948-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