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개발 주체 : 전남대 인문학연구원
● 강좌내용
- 교과목 개발 추진 경과 :
ㆍ2019년 2학기 대학역량교양교과목 신설 신청 및 선정
ㆍ<2019 전남대학교 교양교과목 개발지원사업>으로 500만원 수혜
ㆍ2020년 1학기에 교과목 개설
- 수업목표
1) 사랑과 폭력에 대한 실천적 지식을 탐구함으로써 비판적 사고능력과 창의성을 기르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와 자신에 대한 인문학적 반성을 수행한다.
2) 다양한 사랑과 폭력의 형태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통해 이를 삶의 구체적인 실천과 연계함으로써 개인적인 문제를 비판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3) 사랑과 폭력의 환경에 놓여 있는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사회에서 공동체 구성 원리로서의 공감능력과 감수성을 함양한다.
4) 폭력에 대한 비판적 인식과 타자에 대한 사랑을 연계하여 자신의 정체성과 사회적 삶의 의미를 고찰한다.
● 강좌내용
- 교과목 개발 추진 경과 :
ㆍ2019년 2학기 대학역량교양교과목 신설 신청 및 선정
ㆍ<2019 전남대학교 교양교과목 개발지원사업>으로 500만원 수혜
ㆍ2020년 1학기에 교과목 개설
- 수업목표
1) 사랑과 폭력에 대한 실천적 지식을 탐구함으로써 비판적 사고능력과 창의성을 기르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와 자신에 대한 인문학적 반성을 수행한다.
2) 다양한 사랑과 폭력의 형태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통해 이를 삶의 구체적인 실천과 연계함으로써 개인적인 문제를 비판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3) 사랑과 폭력의 환경에 놓여 있는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사회에서 공동체 구성 원리로서의 공감능력과 감수성을 함양한다.
4) 폭력에 대한 비판적 인식과 타자에 대한 사랑을 연계하여 자신의 정체성과 사회적 삶의 의미를 고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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